파란 물결

2023/02 14

2023년 꿀 팁 정보

2023년 꿀 팁 정보 1. 돼지고기를 요리할 때 커피 한 스푼만 넣으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2. 옷에 껌이 붙었을때~ 절대 그냥 뜯지마시고 얼음을 껌위에 잠시 올려두었다 떼면 말끔하게 떨어진다. 2. 냉장고에 소주 뚜껑을 열어 넣어 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금새 사라진다 3.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진다 4.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진다 5. 달걀을 삶을때 레몬 한조각 넣어 같이 삶으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쉽게 달걀껍질을 깔수 있다. 6.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때는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이 잘 지워진다 7.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

정직은 금화보다 값지다.

정직은 금화보다 값지다. 어느 마을에 정직한 젊은이가 살았다. 그는 어느 날 마을 빵 가게에서 사온 빵을 먹다가 빵 속에 금화가 하나 들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그 젊은이는 금화를 들고 빵 가게로 달려갔다. 빵 가게 주인은 나이 많은 할아버지였다. 젊은이가 할아버지에게 금화를 보이며 말하였다.“이 금화가 빵 속에 들어있었습니다. 자 받으세요.” “그럴 리가 없는데....” 할아버지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젊은이를 쳐다보았다. “빵 속에서 금화가 있을 까닭이 없지 않은가.나는 이걸 받을 수 없어. 그건 자네가 갖게.” “아닙니다. 이건 할아버지께서 가지셔야 해요.” “젊은이, 자네는 그 빵을 샀어. 그리고 금화는 그 빵 속에 들어있었네. 그러니까 그건 자 네 거야. 나는 그 금화를 받을 수 없네. ..

카톡 예절 7계명

카톡 예절 7계명 벗이여~ 오래오래행복하게 장수할수 있는 비결 입니다. ✅첫째, 밝게 사세요. 마음이 밝으면 병이 발을 붙이지 못합니다. ✅둘째, 열 받지마세요. 열을 자주 받으면 건강만 해칩니다. ✅셋째, 맨손체조와 걷기는 헬스 클럽보다 낫습니다. ✅넷째, 느긋하게사세요. 성질이 급한 사람은 단명합니다. ✅다섯째, 고민을 하지 마세요. 고민은 병을 부릅니다. ✅여섯째, 남을 미워하지 마세요. 미움은 피를 탁하게하는 주범입니다. ✅일곱째,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세요. 수면 부족이 노화를 앞당깁니다. ✅여덟째, 흙을 자주 밟으세요. 자연이 명의입니다. ✅아홉째, 과로를 삼가세요. 과로는 조용히 찾아오는 저승사자입니다. ✅열 번 째, 맑은공기와 좋은물과 소금을 섭취하세요. 이보다 확실한 장수비결은 없습니다. ..

날김 먹기

날김 먹기 👨‍💻 김은 뇌는 물론 머리카락 까지 새 것으로 만든다. 나이가 들면 뇌가 노화 되어 기억력이 약해져서 건망증이 오는데 하루 김 한 장이 이를 되돌릴 수 있다. 🙇‍♂️ 뇌세포에 독소가 쌓여 뇌가 산성화 되면 기억이 지워지고 인지력 이해력 등이 떨어진다. 🙇‍♀️ 기억력 저하는 대개 납이 몸속에 쌓여 납 중독으로 인해 생긴다. 뇌세포에 기억을 기록하는 소자는 아연 인데 인체가 납과 아연을 구별 하지 못한다. 🙇‍♂️ 아연으로 기록한 것은 도장을 새긴 것과 같아서 오래 남지만 납으로 기록한 것은 마치 물에 쓴 것과 같아서 즉시 지워져서 없어져 버린다. 🙇‍♀️ 김과 파래를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지는 것은 식물성 유기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 그런데 김이나 파래에 열을 가하면 ..

감사하는 생활

감사하는 생활 유종해(연세대 명예교수)교수님의 Blog 글입니다. 올해로서 내 나이 92세가 되어,제법 장수의 사람이 된 것 같이 생각되었으나, 우리 학교의 선배 김형석 교수가 102살인데, 얼마 전 백년을 살아보니”란 책을 써서, 받아 읽어 보니 두 가지를 강조하였다. 첫째는 감사하며 살 것, 둘째는 모범이 되는 생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기독교를 믿는 선배 교수에게서 좋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되었다. 내가 장수를 자랑하기엔 아직 이르다는 생각을 하였다. 여기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싶다. 세계적인 대문호 *셱스피어가,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한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그때 홀 안에서 음식을 써빙하던 소년이, 셰익스피어를 보면서 계속 싱글벙글 웃었습니다. “너는 무엇이 그렇게 좋아서 싱글벙글하느냐?”고 ..

허 정 박사의 100세 건강 법

허 정 박사의 100세 건강 법 허정 박사 1932년생으로 현재도 서울대 의대 명예교수로 활동하는 허정의 100세 건강법을 소개합니다. 🔹️1) 음식은 골고루,과식은 금물(저녁을 적게 먹어라 ) 🔹️2) 고기를 많이 먹자. (너무 채식 위주로 빠지지 말라 ) 🔹️3) 정력에 좋은 음식? 소용 없다. 🔹️4) 때는 밀지 말고 비누는 적게 사용(때 민다고 피부를 너무 벗겨 내지 말자 ) 🔹️5) 커피와 술, 마음껏 마셔라. (자기 몸이 허락하는 적정선까지... ) 🔹️6) 약은 되도록 적게 먹자. 🔹️7) 잘못된 건강 상식 버려라 (잠 안 온다고 너무걱정말고 잠이 올 때 자라) 🔹️8) 단골 의사 만들자(종합병원 오래 기다리고 값만 비싸다 ) 허정 박사의 건강 클리닉 건강상식 중 일부를 요약해 소개합니다. ..

아름다운 개성(個性)

아름다운 개성(個性) 태양(太陽)은, 수 천만 년 뜨거운 불을 품어 내지만, 결코 조금도 식지 아니하고, 바다는, 난파선(難破般)에 목숨을 잃은 인간들의 수많은 애절하고, 슬픈 사연을, 모두 담고 있지만, 지금껏 묵묵히 한마디 말이 없다. 매화(梅花)는 북풍한설(北風寒雪) 매서운 추위를 견디어내고 아름다운 꽃을 피우지만, 그 아름다운 자태를 함부로 뽐내지 아니하고, 향기를 쉽게 팔지 아니하며, 대(竹)나무는 1년 동안에 다 자라 속(心)을 다 비우지만,결코, 쉬 휘거나 부러지지 아니한다. 좋은 악기(名器:비이올린)는 수 백 년이 지나도 그 속에 더욱 아름다운 선율을 담을 수 있고, 양초는 어두운 세상을 밝히기 위해 고통(苦痛)을 감내(堪耐)하며 묵묵히 자기 몸을 태운다. 이렇듯, 사람에게도 누구나 그 사..

오유지족(吾唯知足)

오유지족(吾唯知足) 옛날에 한 심부름꾼이 상인과 길을 걷고 있었다. 점심 때가 되자 그들은 강가에 앉아 밥을 먹으려고 자리를 잡았다. 그때 느닷없이 까마귀떼가 시끄럽게 울어대기 시작했다. 상인은 까마귀 소리가 흉조라며 몹시 언짢아 하는데, 심부름꾼은 도리어 씩 웃는 것이었다. 우여곡절 끝에 목적지에 도착한 상인은 심부름꾼에게 삯을 주며 물었다. "아까 까마귀들이 울어댈 때 웃었던 이유가 뭣이었는가?" "까마귀들이 저를 유혹하며 말하기를, 저 상인의 짐 속에 값진 보물이 많으니 그를 죽이고 보물을 가지면 자기들은 시체를 먹겠다고 했습니다." 아니, 그럴 수가? "그런데 자네는 어떤 이유로 까마귀들의 말을 듣지 않았는가?" "나는 전생에 탐욕심을 버리지 못해 그 과보로 현생에 가난한 심부름꾼으로 살아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