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계 공중전원 제일교 미혼대 백룡엘리베터.
원가계 空中田園 天下第一橋 迷魂臺 白龍 엘리베터
![]()
공중전원(空中田園) 하룡공원에서 버스를 바꿔 타고 한참을 가다 또 다른 작은차에 옮겨 타고 토가족 살던 왼쪽 비포장도로를 얼마간 가다 아래로 걸어가게 되는데, 해발900미터의 높은 곳에 작은논과 밭이 보이는데, 너무 힘들어 한국관광객 불러 드리는 꼼수가 얄밉게 엿보였다.
![]()
![]()
넋을 잃는다는 미혼대 천자산에 있는 곳으로 정신(혼)을 잃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라 하여 미혼(迷魂)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미혼대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한 부분이 2미터 정도 더 높으며 면적은 100제곱미터정도로 열 댓 명이 앉을 수 있는 넓이다. 불규칙적으로 뾰족하게 솟아있는 석봉들이 안개에 싸여있는 모습은 한 폭의 동양 화를 보는 것과 같고 그 아름다움에 빠져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 광대한 자연 속에 그대로 동화되어 버린다. 들어가는 진입로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느낌이 드는 곳이 많았다. 이 지역에서 아바타 촬영을 했다는데...
![]()
![]()
![]()
![]()
![]()
![]()
![]()
![]()
![]()
![]()
![]()
![]()
![]()
![]()
절벽 위 천하 제일교 1982년에 알려진 '천하 제일교'는 자연이 만들어낸 걸작품으로 처음 발견 했을 당시 수나라 때 만들어진 석교로 알려졌을 정도로 정교하다. 1400여년의 긴 세월 동안 여러 차례의 지각 변동과 기후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천연 석교는 300미터 높이에 너비 2미터, 길이 20미터의 돌판이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 놓여있기에 다리 위를 걸으면 아찔한 느낌마저 든다.
![]()
백룡 엘리베터 장가계 국립 삼림공원내 수요사문에 위치하는 백룡 엘리베이터 실제 운행 높이는 326미터로 위 170미터는 산에 수직 밑으로 156미터는 바위속 동굴이며 철강구조를 설치하여 만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