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물결

多笑 즐거움 /神奇. 감동

사 랑

靑 波 2024. 5. 24. 02:12

사 랑


일평생(一平生) 동안 선천적(先天的) 시각(視覺) 장애인으로 살아온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된 검사도 한 번 받지 못하다가 중년의 나이가 되어 삶이 
안정되었을 때가 되어서야 생전 처음으로 안과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 결과 놀랍게도 수술만 하면 시력(視力)을 다시 회복할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술 비용도 그리 많지 않았는데 남자는 한참을 망설이더니 앞을 보게 되는 
시력회복 수술을 포기(抛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그에게 "평생소원인 시력을 회복할수 있는 기회인데 갑자기 포기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너무 안타까왔기 때문에 던진 질문이었습니다. 

그가 조용히 입을 열었습니다.
"저에게는 스무 살에 만나 결혼해서 지금까지 행복하게 살아온 사랑하는 아내가 있습니다. 
제 아내는 누구보다 심성이 착하고 곱고 아름답습니다.결혼할 때 아내는 얼굴에 
흉(凶)한 화상 자국이 있다고 저에게 말했습니다. 
아내가 눈먼 나를 남편으로 선택한 것은 자신의 크나큰 약점을 볼 수 없는 사람이라는 
것이 한 가지 이유이기도 했을 것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저는 아내의 얼굴 모습이 아무런 상관이 없었지요. 

그런데 만약 지금에 와서 제가 시력(視力)을 회복 하게 되었다고 해서 수술을 하고 
앞을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제 아내가 무슨 생각을 할지 저는 잘 압니다. 
자기 얼굴을 보고 남편인 제 마음이 멀어질까 봐 엄청 걱정할 것이라는 것을 저는 
역력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아내 덕분에 제가 지금까지 이렇게 행복하게 살아올 수 있었기 때문에 아내가 어떤 
모습이던 저는 아내를 사랑할 자신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아내의 흉한 얼굴을 볼 것이라는 사실로 인해 아내는 마음이 몹시 불편할 
것입니다. 
평생토록 시각장애인인 저를 믿고 살아준 아내를 위해 저는 수술을 포기 하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국내에서 실제로 있었던 실화(實話)입니다.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유익(有益)을 기꺼이 포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品格이 이 정도 된다면 우리 사회는 밝고 아름다울 것입니다. 

또한 향후 우리의 미래도 사랑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사회가 될 것입니다.

         옮긴 글

'多笑 즐거움 > 神奇. 감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로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 ?  (40) 2024.06.21
우동 한 그릇 (감동 실화)  (73) 2024.05.11
사 랑  (44) 2024.05.02
4등 칸이 없어  (48) 2024.04.29
산 꼭대기에 집을 만들고 꽃밭 천국을...  (45) 2024.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