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물결

마음의 양식/좋은 글

늙음은 축복(祝福)입니다.

靑 波 2024. 1. 30. 01:09

                          늙음은 축복(祝福)입니다.  


여러 理由로 인해 늙어보지 못하고 世上을 일찍 떠난 많은 사람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내가 늙었다고 하는 것은 오래 살았다는 것이고 사랑과 기쁨과 슬픔의 파란만장(波瀾萬丈)한
어려움을 모두 이기고 살아 남아서 變하는 새 세상을 體驗하는 신비를 느낀다는 것입니다.
늙음은 사랑과 情을 나누며 즐겁고 幸福할 수 있는 많은 時間과 기회가 있었다는 것이고,
일하고 感謝하며 노래하고 춤추며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누릴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시간은 삶의 기회며 시간은 眞正한 축복입니다. 많은 시간은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많이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고, 많이 즐겁게 살 수 있고 살았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무엇이든지 선택(選擇)하고 그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은 진정한 축복입니다.
고운 마음으로 바르게 열심(熱心)히 살아온 모든 노인(老人)에게 늙음은 더할 수 없는 기쁨이고 감사이며 행복입니다.

늙음은 결코 저주(咀呪)가 아니고  완숙(完熟)이고 成長이며 결실(結實)이고 축복이라는 
사실(事實) 하나만 확실(確實)히 마음에 받아 드리면,마음에 불평(不平)이나 불만(不滿) 미움이나 원망(怨望)을 결코 가질 수 없습니다.
주어진 축복의 삶을 일찍 마친 많은 사람을 생각해 보면  늙음은  그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었다는 것이기에 축복과 축제(祝祭)의 주인공(主人公)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늙는 다는 것은 참 감사하고 행복한 것입니다. 
늙음은 축복입니다.
 
늙음은 하나님이 주시는 귀(貴)한 사랑의 특별(特別)한 선물(膳物)이라고 믿고 행복해
하는 것은 진정한 축복입니다.
          <다래골 著>
                               카톡으로 받은 글

'마음의 양식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는 하늘을 올려다 볼 수 없습니다.  (41) 2024.02.09
사마천의 계명우기(鷄鳴偶記)  (66) 2024.02.03
가는 길녁에  (45) 2024.01.25
세월에 장사 있더이까?  (55) 2024.01.22
비옥취사 (比玉聚沙)  (53) 2024.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