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물결

나눔의 쉼터/자유쉼터 共有

숙제 하듯 살지 말고 축제 하듯 살자

靑 波 2024. 1. 6. 00:53

                              숙제 하듯 살지 말고 축제 하듯 살자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 어리 석은 이는 그것을 마구 넘겨 버리지만, 현명한 이는 열심히 읽는다. 단 한 번 밖에 인생을 읽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이 무조건 즐거워야 하는 것은 우리에게 두 번째 인생이란  없기 때문이다.

돈이 많든 적든, 명성이 높든 낮든 누구나 공평하게 단 한 번의 인생만 살 수 있기에 지나버린 시간은 물릴 수도 없고 되돌릴 수도 없다.
그러니 '왜 나는 부자가 아닐까?', '왜 나는 유명해 지지 못할까?' 라고 고민하기 보다 '왜 나는 지금 즐겁지 않은가?'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해야 한다.

하루하루를 즐겁게 사는 사람들을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반드시 돈이 많거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아니다.
오히려 평범하고 소박 하지만 자신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삶에 대한 만족과 행복을 더 많이 느낀다.
이들은 쉽게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을 비교하지 않고, 먼 미래에 있을지도 모를 행복이 아니라

지금 이곳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다.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은 또한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가장 소중한 일이며, 정성을 쏟은 만큼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 온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이 믿음 덕분에 마음의 평온과 즐거운 삶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반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항상 자신보다 높은 곳만을 바라보는 사람은
흔들리는 바위에 앉은 것처럼 요동 치는 욕망과 불안 속에서 살 수밖에 없는 것이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받은 글

'나눔의 쉼터 > 자유쉼터 共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러려니 하며 살자  (90) 2024.01.17
禁備嶺(금비령)  (44) 2024.01.11
한 해 동안 카톡으로 함께 한 님들께  (88) 2023.12.30
인류의 가슴에 감동을 준  (67) 2023.12.24
노인의 육 법전서.  (36) 2023.12.15